LG 전자가 일체형 PC 시장에 본격적인 마케팅 시작?

 

얼마전 일체형 PC의 장,단점에 대해 포스트를 끄적인적이 있습니다.

역시 일체형 PC는 가격 대비 성능이 가장 고민되는 부분인데...

이전 포스트에서는 맞춤 주문이 가능한 마이크로닉스 제품에 대해

잠시 살펴 보았습니다.

 

인터넷 뉴스를 보다보니 설수현 씨가 등장하는 LG 전자  일체형 PC

광고가 있길래 잠시 들여다 보았습니다.

LG전자 홈페이지 상에서 설수현씨가 광고하는 모델은 V720모델...

제품의 특징을 3가지로 요약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번째, 독립형 TV 튜너

일반 데스크탑 PC에서 TV를 보려면 TV수신 카드를 장착하거나 모니터 자체가 TV 수신이 가능해야 하는데 이건 그냥 된다?

PC 자체 생산단계에서 TV 튜너를 내장... 그리고 3D까지... 탐나기는 합니다(^_^;;)

 

 

두번째, 자녀를 위한 인터넷 강의

요건 그냥 구색 맞추기용 인듯한데... 역시 모니터 자체가 27인치다 보니 가독성면에서 도움이 되긴 할 듯 합니다.

 

 

세번째, 인테리어 측면

아마도 이 부분이 인테리어적인 측면이 주부님들이나 여성 구매자들에게 가장 큰 어필을 하고 싶은 부분 일 듯 합니다.  저 역시도 너저분한 선들이 이리저리 뒤엉켜 있는 것을 볼 때면 일체형 PC로 바꾸고 싶은 충동이 불쑥 불쑥 솟아나곤 합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넉넉치 않은 예산과 브랜드 PC의 이름값에 걸맞는 허덜덜한 가격입니다. 현재 LG전자 일체형 PC V720 모델의 경우 사양에 따라 세부 모델로 나눠집니다.

 

그나마 가장 최신의 사양이라 할 수 있는 모델은 V720-DE50K 입니다. 

 

 

올인원PC 27인치, 프로세서, 3세대 i5-3210M 2.5G/ 메모리 8G/ SSD 16G+750G/GT640 1G/3D HDTV

가격 : 1,989,980원 [옥션/구경하기]

 

역시나 거의 200만원에 필적하는 가격입니다. 이 가격이면 42인치 LG 3D TV 두 대 살 수 있는 가격이며 데스크탑의 경우, 일반 조립 PC로 맞춘다고 봤을때 거의 초 울트라 사양으로 맞출수 있는 가격 일 듯 합니다. 단순히 TV 수신 기능과 인테리어적인 측면만을 보고 선택

하기에는 너무 가격이 센 듯 합니다. 3D 기능 빼고 가격의 거품을 좀 뺏으면 합니다.  

 

동일한 모니터 크기에 가격이 좀 다운된 모델도 있습니다.  LG전자 일체형 PC V720-LE10K 모델인데, CPU가 인텔 펜티엄 B970이고

자체 내장형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걍 말해서 그냥 인터넷 서핑과 인터넷 강의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1,209,000원 [G마켓/구경하기]  역시... 가격이 너무 후덜덜 합니다. 펜티엄을... 120만원씩이나 주고?

23인치 모델들 중 동일 사양은 100만원 이하인 제품들도 있지만, 여전히 데스크탑에 비하면 너무나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결국 편의성과 인테리어적인 측면만 가지고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너무 큰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끔식 애플 매장 앞에 놓여진 i-mac을

볼때면 한 대 지르고 싶은 충동이...(^_^;) 일체형 PC를 원하는 구매자들을 위해서 기업들이 조금더 합리적인 사양과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와 줬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

 

역시 LG전자 하면 신민아!

 

 

2012/10/15 - [GEAR REIVEW/Digital & Smart] - 일체형(올인원) 컴퓨터(PC)의 장단점! 마이크로닉스 제품은?

 

 

 

 

 

 

 

 

 

 

 

 

저작자 표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